군포시 에서 만나는 먼나라 이웃나라
박광수 | 기사입력 2015-03-06 14:39:50

당동도서관 세계문화 체험전 개최, 연간 6회


【타임뉴스 = 박광수】다문화 특화 공공도서관인 군포당동도서관이 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 ‘세계문화 체험전’을 개최한다. 

▲ 군포시 당동 도서관

도서관 이용객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 특히 청소년들에게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간접체험 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도서관은 올해 총 6회(2개월에 1회) 관련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인데, 첫 행사에서는 몽골의 의류와 생활용품 그리고 도서 등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도서관은 다문화에 대한 친숙함을 확산하고, 우리와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 분위기를 확장할 계획이다.

전시회는 도서관 1층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행되며, 몽골과 다문화에 관심 있는 이들은 누구나 관람하면 된다.

김학면 당동도서관장은 “도서관 이용객 등이 다른 나라의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하다 보면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의 화합, 도서관 이용의 즐거움과 유익함 제공 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행사를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