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우리 마을 어려움은 우리가 해결 합니다
월성동, 행복봉사단 발대식 노인층 생활불편사항 개선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3-05 04:12:03

[경주타임뉴스=이수빈기자]월성동(동장 이상진)에서 3일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월성 행복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제공=경주시 월성동 행복봉사단 발대식.

월성 행복봉사단 구성배경은 각종 문화재 제약으로 주민편의 시설과 문화시설이 부족하여, 젊은 층 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고령화가 심화 등 각종 서비스 영역에 접근하기 어려운 세대에 각종 생활불편사항 개선이 필요하여 지역민 스스로 봉사단을 구성하였다.

봉사분야는 전기, 설비, 창호, 미용, 각종 상담 등 8개 분야 12명의 전문 기술을 가진 자영업자로 이루어져 있고 운영은 관할 통장 및 행정기관에서 생활불편사항을 접수하면 매월 셋째 주 월요일 봉사단이 파트별로 현장 활동을 실시한다며 우선적으로 오는 11일까지 인왕동 일대 불편사항을 조사하여 22일 해당 분야별로 방문 봉사활동을 할 계획이다.

이상진 월성동장은 “지속적으로 봉사단원을 모집하고 마을주민들과 소통하는 봉사단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많은 분들의 참여를 당부 하였다.
사진제공=경주시 월성동 행복봉사단 발대식.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