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마음이 통하는 아름다운 한국어, 함께 공부해요
결혼이민여성, 2015 사회적응교육 개강식 가져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3-04 19:43:48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는 2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결혼이민여성들의 안정적인 조기정착을 위한 ‘2015년 사회적응교육(한국어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사진제공=포항시,결혼이민여성 사회적응교육 개강식.

이날 개강식에는 결혼이민여성과 가족, 지도강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혼이민여성들은 교육에 대한 각오와 의지를 다졌으며, 시는 한국어교육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연간사업에 대한 설명을 했다.

이번 사회적응교육은 3월 2일부터 12월 11일까지 37주간 상·하반기 각 100시간 씩 수준별로 맞춤형 8개 반이 운영되며 기초적인 언어문제를 해결해 한국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할 뿐만 아니라, 전통예절 및 한국문화생활을 이해하는 교육에도 초점을 맞추었다.

교육 장소는 시청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오천교육장으로 결혼이민여성들이 이용하기 편리한 장소를 선택해 교육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결혼이민여성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270-5535)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개강식에 참여한 헨베아(27세, 캄보디아)씨는 “지난해에는 기초반이었는데 올해는 초급반으로 수준이 올랐다."며 “아이와 함께 한국어로 이야기를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고 올해는 결석 하지 않고 열심히 한국어 수업에 참여 하겠다"며 수업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포항시 윤영란 여성가족과장은 “결혼이민여성들이 다양한 교육을 통해 우리말과 글을 익히고, 문화와 풍습을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다문화가족 여성들이 한국사회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사회적응을 위한 집합교육 외에도 원거리지역 결혼이민자를 위한 방문교육, 취・창업교육, 통번역서비스, 가족 및 개인상담, 나눔봉사단, 포항다소리세오녀합창단, 출산용품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