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직접 아이를 돌보는 가정에‘양육수당’지원
50,023명 영유아 대상, 793억 원 지원, 연령 따라 월 10~20만원
김정욱 | 기사입력 2015-03-04 07:01:21
[경북타임뉴스] 경북도는 올해 직접 아이를 돌보는 가정의 영유아 50,023명에게 양육수당 793억 원을 지원한다.

가정양육수당은 만5세 이하 영유아로 보육료나 유아학비 또는 종일제 아이돌봄서비스를 지원받지 않고 가정에서 돌보고 있는 모든 영유아를 대상으로 월 10~20만원의 범위에서 연령별로 차등 지원한다.

소득과 재산에 상관없이 누구나 매달 25일경 계좌이체를 통한 현금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가정양육수당 지급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지원하며, 출생아의 경우 출생일로부터 60일 이내 양육수당 신청 시 출생월로 소급해 지원된다.

아동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온라인(www.bokjiro.g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도는 가정양육수당 지원이 아동양육의 형평성을 제고하고, 부모의 자녀 양육부담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은숙 여성가족정책관은“가능하다면 부모가 가정에서 직접 아이들을 보살피고 키우는 일은 정서적으로 안정이 필요한 시기에 있는 아이에게 무엇보다 값진 일이다"고 강조하고,“특히 도의 가정양육수당 지원이 0~2세 영아의 가정양육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