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정신건강증진센터, 정신장애인 사회적응훈련 실시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3-03 20:16:52

[경주타임뉴스=이수빈기자]경주시보건소 내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26일 사회재활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정신장애인 등록회원 13명을 대상으로 사회적응훈련을 실시했다.

사진제공=경주시 정신건강증진센터 사회적응훈련 실시.

이번 사회적응훈련은 사회재활 이용 회원들의 다양한 여가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자원을 소개하고 직접 ‘베이킹’을 해 봄으로써 성취감을 경험할 수 동기를 부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동천동 백율로에 위치한 사회적기업인 ‘청국쿠키전문점(C&B village)’에서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수업 가운데 ‘베이킹’ 수업은 약 2시간 동안 진행되었고, 지난해 쿠키 만들기 체험을 경험했던 회원들은 케이크 만들기에 큰 기대감을 가지며 준비도구 및 레시피 자료를 찾아보는 적극성을 보였다.

경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등록 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월1회 다양한 사회적응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정신장애를 가지고 있는 회원들이 독립적인 생활 영위 및 기능 회복으로 사회복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