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구면 새봄맞이 대청소 및 태극기달기운동 실시
기관단체, 노인일자리, 주민, 공무원 200여명 동참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2-28 02:16:02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영덕군 강구면(면장 배병현)은 2월 26일 오후 2시 기관단체, 노인일자리 참여자, 주민,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봄맞이 대청소 및 태극기달기운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설명=강구면 새봄맞이 대청소 및 태극기달기운동.

이날 행사는 다시 찾고 싶은 깨끗한 강구항을 만들어 4월 2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열리는 제18회 영덕대게축제의 성공과 관광객 유치를 위해 열렸다. 이날 참석한 직원과 주민들은 강구대게상가주변, 강구항, 신대교, 제방변, 조정면허시험장, 블루로드 구간 등 5개구간으로 나누어 쓰레기를 수거했다.

같이 참석한 배병현 강구면장은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단체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깨끗한 환경은 우리지역의 자랑으로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지속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또한 이날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강구면 22개리에서 마을별로 대청소를 실시하고 각 가정마다 태극기를 게양하는 등 환경사랑과 지역사랑을 되새기는 뜻 깊은 하루가 되었다.

강구면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 모두가 활기 넘치는 한해를 시작하며 희망찬 강구! 주민이 행복한 강구면을 만들기 위한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