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주민건강지원센터 복지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건강 소외지역 ZERO 만들기 프로젝트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2-27 12:15:04

[경주타임뉴스=이수빈기자]경주시보건소(소장 전점득)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는 26일 보건교육장에서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내 5개(경주대학, 경주시지역아동센터 협의회, 경주지역자활센터, 국민연금경주영천지사, 하나노인복지센터)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사진제공=경주시,주민건강지원센터 업무협약.

협약목적은 5개 각 기관들의 전문적 특성을 살려 대상자들에게 필요한 통합적 건강증진교육 뿐만 아니라 건강자가관리능력도 배양해 주기 위함이다.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는 지난해 건강증진 프로그램 22개를 운영하였으며 아동단체기관 109개소 6,524명의 아이들에게 구강 및 올바른 이 닦기, 손 씻기 교육을 제공하였고, 체성분 검사 2,200명, 운동처방 2,183명, 3차원 전신스케너 검사 900명, 골밀도검사 1,084명을 실시하였다.

또한 1월부터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검사예약 신청도 받고 있으며 건강 관련 북카페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내 건강나이를 알 수 있는 근력테스트는 4월까지 예약이 완료된 상태이나 체성분검사는 방문즉시 체크하여 상담 해 주고 있다.

경주시는 올해에도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더욱 개발하고 각 기관의 대상자들과 지속적인 연계를 통하여 생애주기별에 맞는 1:1 맞춤형 교육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