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약심의평가위원회 회의 개최
공약 실천계획 수립 논의와 2014년 하반기까지 이행사항 평가 가져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2-26 18:56:58
[충남=홍대인 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민선 6기 공약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공약심의평가위원회’ 회의를 26일 공주시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약심의평가위원 18명이 참여, 민선 6기 공약 실천계획에 대한 논의를 실시하고 지난해까지의 공약 이행사항과 2015년 한 해 동안 추진방향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 자료에 따르면, 공주시의 공약 실천계획은 민선 6기 시정 목표와 연계한 총 5개 분야로 구성, 시의 발전 목표와 통일성을 유지했으며, 순기별로는 단기 10개, 중기 44개, 장기 6개 등 총 60건의 공약사업을 확정했다.

재정적 측면에서 2건은 비 예산사업, 58건은 예산 소요사업으로 시는 중앙부처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전체 필요예산 7천 370억원 중 54%에 해당하는 3,984억원을 국비로 확보해 차질 없이 공약을 이행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시는 공약심의평가위원들과 부서장과의 만남을 추진하고 함께 현장방문을 실시하는 등 공약심의평가위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공약을 이행하고 오는 9월 민선 6기 1년 동안의 실질적인 공약이행사항을 다시 한 번 평가받을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 오시덕 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공약명칭부터 연차별 목표까지 부서와 직접 토론을 거치며 세심하게 살폈다"며, “속빈 공약은 저를 지지해 주신 시민들에게 대한 거짓말인 만큼 알찬 공약으로 다듬어 질 수 있도록 많은 조언을 해주시면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약심의평가위원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공약을 만들고 공약사항에 대한 심의와 이행사항을 평가하는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산업경제/도시환경분야, 문화관광/농업분야, 교육/복지주거/일반행정분야에서 시민들과 전문가 등 분야별 7명씩 총 2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