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무료 상영 및 감독과의 대화
우정자 | 기사입력 2015-02-22 15:31:59

[횡성=우정자 기자] 노부부의 76년 한결같고 순수한 사랑으로 500만 명에 육박하는 관객을 동원한 다큐멘터리 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가 25일 횡성문화예술회관에서 상영된다.

영화관이 없는 지역의 현실을 고려해 매월 1회 무료 영화 상영을 개최해 지역 주민이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가운데 이번 달은 횡성을 배경으로 제작된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를 상영한다.


이번 상영회에 제작진인 진모영 감독과 한경수 제작 프로듀서를 초청해 영화 제작 배경과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들을 수 있는 감독과 대화의 자리가 마련된다.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는 횡성 청일면 고시리에 거주했던 한 노부부를 주인공으로 제작됐다. 항상 커플한복을 입고 다니며 금슬을 자랑해 지역 주민에게도 유명한 잉꼬부부였다.

진모영 감독은 전라남도 해남 출신으로 2013년 '시바, 인생을 던져'의 제작 프로듀서로 영화계에 입문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상영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더 건강한 문화 콘텐츠에 대한 안목과 관심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