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해보험사업
태백시 2015년 풍수해보험사업 추진
최동순 | 기사입력 2015-02-17 14:33:13
[태백타임뉴스=최동순] 태백시는 태풍·호우·대설 등의 재해로 인하여 발생하는 주택·온실의 피해를 주민 스스로 대비하도록 풍수해 발생시기 이전에 집중 홍보로 보험가입 유도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풍수해 보험은 주택, 온실에 대해 개인이 부담하여야 하는 보험료의 일부를 정부에서 보조함으로써 풍수해로 발생하는 재산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다.

시는 오는 6월말까지 ‘집중가입 추진단’을 한시적으로 구성·운영하여 단체보험 추진방안, 대주민 홍보 등을 통해 가입효과를 극대화하고, 금년 목표 가구의 90%인 주택 1,600가구에 대하여 가입 조치하여 재해대비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시는 10%의 보험료가 할인되는 단체가입을 적극 추진하고, 시청 누리집을 통한 홍보와 길거리 캠페인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계획이다.

가입을 희망하는 시민은 시청 안전총괄과 또는 동주민센터로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태백시 풍수해보험 가입실적은 주택가입 1,588건으로 취약계층 위주의 가입이 이루어 졌으나, 금년은 취약계층의 재가입 유도와 취약시설 및 상습 피해지역의 일반가입자도 가입 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기상이변이 심한 요즘 저렴한 보험료로 주거생활 안정과 재산피해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보상하고자 하는 제도인 만큼 시민들이 풍수해 보험에 많이 가입하여 지원 혜택도 받고 풍수해에도 대비할 수 있기를 기대 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