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고객을 위해 문턱을 낮춰라
김해시, 어린이 민원교실 개최
조병철 | 기사입력 2015-02-17 13:06:55
[김해=조병철기자]김해시는 오는 2월 24일~26일까지 오전 10시, 오후 3시 총 6회에 걸쳐서 관내 초등학생 24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민원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어린이 민원교실’은 민원실 체험, 공무원 직업탐색 특강, 키크기 운동교실, 올바른 치아관리를 위한 구강보건교실, 김해역사알기, 시의회 본회의장 견학 등으로 어린이를 위한 통합 프로그램으로 꾸며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김해시는 본 프로그램을 2012년 여름방학부터 운영하여 2,000여명의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가 참석하였고 신청접수 첫날에 접수가 조기 종료되는 높은 호응도를 얻었다. 

신청접수에 탈락된 학생과 학부모들은 시청 견학 기회를 확대해 달라고 요구해 왔으며 프로그램 참석자들은 재참가 의사를 보일 정도로 만족도가 높았다. 교과 학습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아이들 체험학습을 알아보느라 고심하는 학부모에게 김해시 ‘어린이민원교실’은 우수한 현장학습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맹곤 김해시장은 ‘시청사는 우리시민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써 어린이를 위한 현장체험 공간으로 활용하고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보다 쉽고 재미난 꿈나무 시청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시민 행복 플러스 행정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