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월월이청청보존회 회장 이ㆍ취임식 가져
무형문화재 전승 보존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자리 마련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2-16 23:04:59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영덕 월월이청청 보존회는 지난 2월 5일 영덕문화원에서 월월이청청보존회장 이ㆍ취임식을 가졌다.

▲사진설명=류기도 영덕문화원장 우측 두 번째 옆 박인숙 4대 전임회장, 이강석 의장 좌측 옆 5대 김옥숙 회장(안경).

박인숙 전임회장은 4년간의 임기동안 각종 문화행사에 참석해 많은 수상 성과를 거두는 등 월월이청청 전승 보존에 앞장서 왔다.

새로 보존회의 운영을 맡은 김옥수 신임 보존회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영덕월월이청청보존회원 모두가 하나되어 영덕군 대표 무형문화재의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전하며 “나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지역 후손들에게 월월이청청 맥을 이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한 류기도 영덕 문화원장은 박인숙 전임 회장에게 그 동안의 활동과 노고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김옥수 회장에게 영덕월월이청청을 후손에 길이길이 전승ㆍ보존할 뿐만 아니라 대외적으로도 널리 알려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