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장애인 정보화교육장 설치 및 교육 실시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2-14 11:22:34

[삼척타임뉴스=이수빈기자]삼척시는 정보화시대 사회적 소외감 및 정신적 외로움으로 고독한 삶을 영위하는 장애인들을 위하여 사직동 장애인 쉼터에 장애인 정보화교육장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삼척시는 매년 시민들을 위한 정보화 교육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총 14회에 걸쳐 1,141명의 시민들에게 교육을 실시하였다.

올해에는 장애인들을 위해 접근성이 쉽고 편의시설에 적합한 정보화교육장을 설치하여 6,000여명의 장애유형별(지체·지적·청각·시각) 적합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삼척시는 오는 3월부터 컴퓨터기초, 인터넷활용, 사무자동화, 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장애인들이 보다 쉽게 정보에 접근하여 경제적인 자립과 잠재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장애인정보화 교육장을 조성함으로써 강원도 정보격차교육 및 각종 사회단체 공모사업에 참여할 수 있어 다양한 교육기회를 접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