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교육지원청, 2015년 방과 후 학교 외부강사 채용 박람회 개최
“지역적 특성 모집 어려운 농산어촌학교 현실 고려“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2-12 05:32:52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장춘)211일 영덕교육지원청에서 2015년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지역적 특성으로 방과후학교 강사 모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산어촌 학교의 현실을 고려해 지역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우수한 강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사교육비 경감과 사회 양극화에 따른 교육격차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박람회에는 관내 초등학교 977개 프로그램 중·고등학교 713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외부 강사 지원자 50여명이 참석 하였다. 각 학교별 채용 관계자와 강사지원자 간의 1:1 직접 면담을 통해 강사를 채용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했다.

우수강사 확보는 학생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여 성적향상과 특기적성 개발에 도움이 돼 영덕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영덕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채용박람회를 계기로 방과 후 학교, 토요방과 후 학교, 초등돌봄교실 등 정규교육과정 이외의 분야에서 학교의 교육활동 지원을 강화하고 교육의 내실을 기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