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지구촌 만들기’ 2015 새마을리더 해외봉사단 모집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2-10 22:35:01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가 새마을운동 경험공유를 통한 인류 공동 번영을 위해 아시아, 아프리카 등 개발도상국에 파견할 새마을리더 해외봉사단을 16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하며 파견국가 및 인원은 아시아 5개국, 아프리카 4개국 등 9개 국가이며 모집인원은 100명이다고 밝혔다.

지원 자격은 만20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로서 봉사정신이 투철하며 심신이 건강한 자로, 새마을세계화재단 홈페이지(www.saemaulgf.or.kr)에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인원 중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하며, 합격자는 파견 전 KOICA(한국국제협력단) 소양교육 3주, 새마을전문교육 3주 수료 후 현지에 파견된다.

파견 기간은 14개월(현지적응교육 1개월, 현지활동 13개월)이며 봉사단원에게는 파견 및 귀국 시 항공료와 준비금이 별도 지급되고, 임기를 마치고 귀국한 봉사단원에게는 국내 정착지원금이 지급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포항시 박정숙 새마을봉사과장은 “글로벌 마인드와 투철한 봉사 정신 등 다양한 능력을 가진 인재들을 발굴해 성공적으로 새마을세계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홍보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국가적 차원에서 추진되고 있는 새마을세계화 운동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6명의 새마을해외봉사단 해외리더를 파견해 새마을정신 보급 및 농업기술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새마을민원과(054-270-2454) 또는 새마을세계화재단(054-716-2558)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