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지역특성에 맞는 인력양성사업 스타트
- 칠곡군,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7개 선정 쾌거 -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2-09 16:53:50
[칠곡=이승근 기자] 칠곡군은 고용노동부가 공모한 2015년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7개 사업이 선정돼 국비 5억7천9백만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거뒀다.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기초자치단체가 지역의 고용 관련 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을 기반으로 지역특성에 적합한 사업을 발굴 제안해 고용노동부에서 심사 후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칠곡군은 지역대학 및 취업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기능인력 340명을 양성하고, 인력난을 겪고 있는 기업과의 매칭을 통해 교육 참여자 전원을 취업시킬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7개 사업은 청년과 중ㆍ장년층, 경력단절여성 등 다양한 계층의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2월에 교육생을 모집ㆍ선발해 3월부터 본격적인 맞춤형 전문교육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각종 국비 지원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해 국ㆍ도비 확보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아울러 양질의 일자리창출 프로그램 운영으로 기업의 인력난과 일자리 수요공급 불균형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액 무료로 운영되는 이번 사업에 대한 참여 문의는 칠곡군청 경제교통과 일자리담당(☏ 979∼6552-3)으로 하면 된다.

< 2015년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 추진계획 >

사 업 명

컨소시엄 기관

인력양성

210명

칠곡농기계특화농공단지 현장맞춤형

전문기능인력 양성사업

경북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

40명

칠곡군 6차산업 청년 창업가 양성사업

경일대학교

산학협력단

20명

뷰티 서비스분야 전문인력 양성 사업

대구예술대학교

산학협력처

30명

패션디자인제품 제조 전문인력 양성사업

대구예술대학교

산학협력처

20명

기업 인적네트워크 구축 및 구직자 기업투어

왜관산업단지 관리공단

150명

중소기업 오피스 마스터 양성 사업

칠곡여성

인력개발센터

40명

은퇴장년층 경비안전관리자 양성사업

칠곡상공회의소

(취업지원센터)

40명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