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할매 할배의 날’조기정착을 위한 실무회의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2-09 16:50:17
[칠곡=이승근 기자] 칠곡군은 지난 6일 군청회의실에서 ‘할매 할배의 날’ 사업의 원활한 세부사업 추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군 관계자와 유관기관, 읍면 실무진이 참석해 ‘할매 할배의 날’의 조기정착 및 확산을 위해 다양한 의견교환과 함께 심도 있는 토의가 진행됐다.

이날 회의를 통해 지역 학교(어린이집, 유치원 포함)와 양로시설 간의 결연 확대하기, 할매 할배의 날 연계교육프로그램 개발하기, 모범조손가정 발굴하기, 인문학축제와 연계하기,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부모님 찾아뵙기 운동 전개 등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다.

한편, 군내 5개 유관기관은 지난 1월 업무협약 체결로 ‘할매 할배의 날’ 범국민적 운동 확산에 적극 협력해 가기로 결의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실무회의를 토대로 ‘할매 할배의 날’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가족공동체 회복운동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