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양식 경주시장, 시민과 잔잔한 사랑방 토크 가져
골드 시티, 신라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 나눠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2-09 14:16:44

[경주타임뉴스=이수빈기자] 최양식 경주시장은 6, ‘경주시 여행길게스트 하우스에서 시민 50여명과 신라문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보따리를 풀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경주시,최양식시장 사랑방 정담.
지난해 월성동민과 함께한 신라문화의 재발견에 대한 시장님 강의를 듣고 일부 시민들의 요청에 의해 자연스럽게 자리가 만들어 졌다.

최 시장은 이 자리에서 황금의 나라, 신라왕들에 대한 다양한 에피소드, 신라왕경의 복원이야기, 신라교역의 중추인 실크로드 이야기, 페르시아와의 교역 등 천년고도 경주의 역사, 문화를 스토리텔링 하는 시민과의 소중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시장의 잔잔한 사랑방 토크 이후에는 참석한 시민들의 재능기부로 가야금 연주와 마술쇼가 이어져 한층 이야기 마당 분위기가 고조되었다.

최시장은 앞으로 기회가 되는대로 시민들을 직접 만나 위대한 신라의 정체성에 대하여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가질 것이라고 했다.

또한, 함께한 모 시민은 시장님과 이런 신라의 역사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경주와 신라를 사랑하는 마음이 더욱 커졌다라고말했다.

사진제공=경주시,최양식시장 사랑방 정담.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