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홍보 조형물 설치
- 문경새재에서 둘러보는 2015대회 -
채석일 | 기사입력 2015-02-06 15:03:07

[문경=채석일 기자]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를 홍보하기 위하여 문경시(시장 고윤환) 지난 3일에 문경새재도립공원 내에 기존의 홍보간판 이외에 제1호 홍보 조형물을 설치했다.

문경새재는 해마다 많은 국내·외 관광객으로 붐비는 국내 최고의 관광명소 중 하나로 2014년에는 290여만 명이 다녀갔다. 이에 문경시는 2013 10월 사과축제에 맞춰 문경새재 제3주차장에 길이 40m 대형 간판을 설치하였고, 지난해 11월에는 새재IC 진출입로와 새재 내 자연생태공원 방향에 홍보간판을 설치한 바 있다.

이번에 설치한 조형물은 문경시 심벌마크를 뒷배경으로 하여 문경시를 홍보하고, 찻사발 모형 의자를 배치하여 마스코트 인형을 배경으로 앉아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형태로 제작하였다. 또한, 화단을 구성, 미적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관광객의 눈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문경시 관계자에 따르면, “새재를 찾는 관광객에게 부담이 아닌 관광 소재로 작용할 수 있도록 새재관리사무소와 협의하는 등 심사숙고하였다. 관광객의 반응을 수렴하여 다음 조형물 설치 시 반영하겠다고 하였다. 포토존은 지난 114일 착공하여 23일까지 21일이 소요되었다.

앞으로도 문경시는 대회 분위기 확산과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계속적으로 홍보콘텐츠를 개발·투자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