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 시장, 서울서‘기업 투자유치’세일즈 행보!
전국 CEO 연찬회서‘기업 유치’특강...지자체장으로서 첫 강연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2-06 09:07:08

[타임뉴스]황광진= 권영진 대구시장은 한국경영자총협회가 서울 중구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주최하는 「제38회 전국 최고경영자 연찬회」에 전국 지방자치단체장으로서는 처음으로 강연을 실시하며, 2월 6일(금) 오전 11시「대구를 최고의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든다」라는 주제로 전국의 최고 경영자(CEO) 300여 명을 대상으로 1시간 동안 기업 유치를 위한 특강을 실시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특강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기업하기 좋고 일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를 위한 대구의 추진 상황을 설명하고, 전국의 기업 최고 경영자들에게 대구에 기업 투자를 많이 해 줄 것을 호소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회사 경영에 의사결정권을 가진 전국의 최고 경영자(CEO)를 대상으로 투자하기 좋은 역동적인 대구의 산업 인프라와 다양한 기업지원 제도 등을 시장이 직접 설명함으로써 대구에 많은 기업 투자를 이끌어 내는데 목적이 있다.

권영진 시장은 특강에서 대구의 모든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 전국 제일의 기업하기 좋고 일하기 좋은 명품도시를 반드시 만들겠으며, 전국의 최고 경영자(CEO)들에게 투자하기 좋은 도시 대구의 대구국가산업단지, 첨단의료복합단지, 테크노폴리스, 혁신도시, 수성의료지구 등에 기업 투자를 많이 해 줄 것을 요청하는 등 투자유치 세일즈를 펼친다.

대구시의 기업유치 및 투자활성화를 위한 수요자와 현장중심의 규제개혁, 원스톱 기업지원, 투자기업 인센티브 지원 제도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면서, 기업이 원하는 것이 있으면 어디든지 달려가서 해결해 줄 것을 약속하고 최고 경영자(CEO)에게 대구에 기업 투자를 해 줄 것을 부탁한다.

전국의 최고경영자들이 한국경제를 진단하고 기업의 대응전략을 세우기 위해 한자리에 모이는 「전국 최고 경영자 연찬회」는 한국경영자총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1981년 이래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행사는 38회 행사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입주 계약부터 공장 가동 때까지 기업 밀착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전국 제일의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반드시 만들겠다."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기업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대구국가산업단지, 테크노폴리스, 첨단의료복합단지 등 대구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산업인프라에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이라는 성과를 반드시 이끌어 내겠다."라고 말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