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안전정보 ‘클릭’ 한 번이면 한 눈에 ‘쏙’
정재현 | 기사입력 2015-02-06 07:38:57

- 안성시, 생활안전지도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 실시

- 교통, 재난, 치안, 맞춤안전 서비스 확대 제공

【안성타임뉴스 = 정재현】안성시가 동네 안전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생활안전지도서비스를 인터넷과모바일을 통해 제공 한다고 밝혔다.

생활안전지도

생활안전지도 서비스는 국민안전처가 구축한 것으로 안성시는 작년 9월부터 시행중이며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미비점을 개선하고 모바일 서비스 기능도 고도화했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인터넷(www.safemap.go.kr)과 모바일 생활안전지도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면 사고·범죄 다발지역, 안전시설 위치 등 다양한 정보를 지도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500m 범주에 있는 가장 가까운 우리 동네의 안전시설의 범위와 거리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내 주변 안전시설 기능도 추가됐다.

모바일 서비스는 앱 실행과 동시에 현재 내가 위치한 현장에서의 치안·교통 등 안전정보를 즉시 제공받을 수 있는 내 주변 알림 기능을 구현하였으며, 가족, 친구 등에게 문자메시지 등 메신저를 통해 생활안전지도의 안전정보를 알릴 수 있도록 SNS 공유기능도 제공한다.

안전분야 중 시설안전은 전기화재, 가스사고, 노후건축물 등 발생빈도에 따라 상대 등급화하여 시설사고 빈도가 높은 지역은 아이콘 크기가 크고, 낮은 지역은 상대적으로 작게 표시해, 사용자가 해당지역의 위험정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그 밖에도 사고안전은 추락사고, 낙상사고 주의구간을, ‘산업안전은 산업, 사망 재해 통계 및 현황정보를, ‘보건식품안전은 자살발생, 질병 및 가축전염병 발생 정보를 발생빈도 수에 따라 동일한 방식으로 지도상에 표기해 시민들이 쉽고 빠르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생활안전지도가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지도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국민안전처와 더불어 지속적으로 정보를 현행화하고 시스템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문의/안전총괄과 정규홍 678-2974, 안전총괄팀장 최용묵 678-2971)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