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국유림관리소, 산림사업 안전제일! 나무의 눈으로 숲을 가꾸자!!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1-28 23:32:50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남부지방산림청 영덕국유림관리소(소장 조병창)은 국유림영림단 및 담당자, 감리원을 대상으로 28일 관리소와 산림사업장에서 안전교육 및 숲가꾸기사업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영덕국유림관리소에는 산림사업장에서 2013년도에 5, 2014년도에는 2건의 중상사고가 계속해 발생하고 있어, 금년도에 무재해 산림사업을 위해 안전보건공단의 도움을 받아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안전교육은 매년 숲가꾸기 사업 착수 시 실시하고 있으나 반복적인 교육을 통해 작업 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또한 오후에는 영덕군 병곡면에 소재한 숲가꾸기 사업장에서 나무의 생육공간 확보를 위해 나무의 눈으로 숲을 가꾸기를 목표로 작업요령에 대한 현장설명을 실시했다.

영덕국유림관리소장은 반복적인 안전교육을 통해 전 작업단원의 안전의식 고취를 하여 재해없는 산림사업이 되기를 기원한다산림사업 품질의 향상을 통해 아름답고 건강한 산림자원육성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