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경북 서부권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보수교육 실시
구미교육지원청, 경북 서부권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보수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5-01-20 17:00:09
[김천=김이환 기자]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숙)은 20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경북서부권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역량강화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구미뿐만 아니라 칠곡, 김천, 상주 등 경북서부권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합회가 함께 봉사자들의 상담역량 강화와 사기진작을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보수교육에서는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총장을 역임하신 김명권 교수가 강사로 초빙되어 상담자의 자기관리(임파워링)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김명권 교수는 “상담자는 하이터치 직업이다.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더 좋은 사람이 되게 하는 직업이기 때문이다."라며 “사람을 대하는 직업인만큼 상담자의 자기관리는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이번 보수교육을 통해 상담자의 자기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 앞으로 상담봉사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보수교육에 대한 소감과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구미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구미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학생 대상으로 학생들의 자아발견과 성장을 위한 집단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