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태진 대구보호관찰소 상주지소장 취임
조태진 대구보호관찰소 상주지소장 취임
김이환 | 기사입력 2015-01-19 11:50:27

[상주= 김이환 기자]상주보호관찰소는 법무부 인사에 따라 2015. 1. 12. 조태진(51세) 소장이 제5대 소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보호관찰제도는 범죄자의 성행을 교정하여 사회를 보호하고 범죄 없는 밝고 건강한 사회를 구현하는 최신 형사정책 수단이다.

보호관찰 공채 1기로 남다른 사명감으로 제도발전에 기여하였으며 창의적이고 온화한 성격으로 주위 사람들로부터 높은 신임을 얻고 있다.
조태진 지소장은 “고향인 상주에 오게된 것이 감회가 깊다며 지역사회 자원과의 네트워 크를 구축하고 효과적인 범죄예방활동을 펼쳐 신념, 사랑, 정성, 소통으로 활기차고 역 동적인 상주보호관찰소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취임소감을 말했다.

조태진 지소장은 함창중ㆍ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진주 경상대학교 농경제학과를 졸업 후 1990년 보호관찰 공채 9급 1기로 2006년 사무관 승진하여 울산보호관찰소 집행과장, 부산보호관찰소 관찰과장, 대구보호관찰소 조사과장 등을 역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