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교육지원청,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교사 직무연수 실시
학생중심 수업, 행복교육 출발
조병철 | 기사입력 2015-01-16 15:34:11
[김해=조병철기자]경상남도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홍)에서는 중•고등학교 교사 97명을 대상으로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직무연수를 12일부터 3일간 대청중학교에서 진행했다
.학력향상 프로젝트와 내 고장 학교보내기를 위해 대입 전문가 과정 연수, 내고장 학교 보내기 협의회 구축, 학생 대상의 자기 주도 학습 캠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공교육 신뢰성 제고에 많은 노력을 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21세기 교육혁명, 미래교실을 찾아서」프로그램 제작 담당자인 정찬필 PD, EBS 「선생님이 달라졌어요」 김태곤 교사의 컨설팅과정, 모둠 수업의 다양한 교수방법을 배우는 Action Learning, 스마트폰을 이용한 영상제작 및 플랫폼에 탑재하여 수업시간에 활용하는 방법, 현재 미래교실 촬영(3월 방영 예정)중인 교사의 다양한 연수로 진행 되었다.

연수에 참여했던 관동중학교 김영운 교사는 “다양한 학습방법의 이론과 실습으로 좀 더 질 높은 교수․학습이 이루어질 것 같아 좋았으며 무엇보다도 학생의 흥미를 이끌어 활기차고 생동감 있는 수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강무석 중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질 높은 수업전문가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과 교사가 모두 만족하는 교실이 되도록 지원할 예정"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