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리들 이야기 !!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1-14 18:05:34
[상주=이승근 기자]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백만흠)은 상주 관내 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21명, 안동진명학교 학생 2명, 총 23명을 대상으로 2015. 1. 13 ~ 1. 23.까지(9일간) 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따뜻한 우리들 이야기!!』라는 주제로 겨울 계절학교를 위탁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 계절학교 프로그램에 이어 자기이해 및 진로탐색, 자기감정 표현 등을 통하여 장래희망에 대한 고민과 미래를 계획하는 능력을 키우고, 협동심 함양, 체험활동, 체육활동 및 장애인스포츠 체험 등의 평소 가정에서 개별 체험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진행한다.

백만흠 교육장은 “학생들이 방학동안 지속적인 교육활동을 통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고민과 계획능력을 키울 뿐만 아니라, 부모의 양육 부담 및 사교육비를 절감을 통해 보다 긍정적인 부모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피력하면서 계절학교 운영에 대한 관심을 나타내었다.

계절학교에 참석한 상주여중 정◯◯ 학생은 “해마다 겨울계절학교에 참가해서 기쁘고 올해에는 새로운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있을 것 같아서 더 재미있을 것 같다."라고 계절학교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하였다.

상주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계절학교 운영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