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및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1-14 18:02:36
[성주=이승근 기자] 성주군(군수 김항곤)에서는 2015년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및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들은 근로의사가 있는 취약계층 지역주민에게 안정된 일자리 및 소득원을 제공하기 위해 정부재정지원 일자리창출사업으로 성주군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1. 19(월)부터 26(월)까지 8일간 참여자를 모집하여 90여명 선발할 예정이다.

상·하반기 2차례에 걸쳐 참여자를 선발하여 추진할 계획이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1차로 20여명을 선발하여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 읍면에서 지역생활공간 개선을 위한 사업 등에 참여하게 되고,

공공근로사업은 정보화추진 및 공공서비스 제공, 환경정화 등 여러 분야의 사업에 동 기간 동안 70여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신청자격은 사업개시일 현재 만18세이상인 근로능력자로서 가구소득 및 재산 등에서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취약계층에 한하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에 반복 참여한 자,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수급권자, 정기소득이 있는 자, 공무원가족 등은 제외한 적격자 중에서 심사기준에 의해 선발한다.

근로조건은 65세 미만은 주 25시간, 65세 이상 고령자는 주 15시간 이내로 근로하여 시급 5,580원 기준으로 임금이 지급되며, 주휴 및 연차 수당과 1일 간식비 3,000원이 별도 지급된다.

사업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신분증, 건강보험증 사본 등을 지참하여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하면 된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과 공공근로사업 등 친서민 일자리사업을 계속해서 발굴 · 추진하여 지역민들이 먹고사는 걱정, 일자리 걱정없이 잘 살 수 있는 성주군을 만들도록 전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