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국유림관리소, 무허가 임산물채취 사전 차단
국유림 임산물채취 교육 실시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1-08 00:09:08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영덕국유림관리소(소장 조병창)는 관내 영덕, 영양, 청송, 포항지역 국유림의 수액과 산나물채취를 위해 7일 오후 2시 영덕국유림관리소 회의실에서 양여대표자 및 채취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채취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유림보호협약을 체결한 마을의 양여대표자 및 교육희망자에게 임산물채취절차, 요령, 허가 및 양여, 채취자의 의무사항 및 준수사항, 양여 신청 관련 규제개선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고, 무분별한 임산물 채취로 인한 산림훼손 등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추진됐다.

국유림 관계자는 국유임산물의 양여로 농번기 산촌주민들의 소득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국민들에게 양질의 임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의무사항을 준수해 줄 것을 채취원들에게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산림내 산나물·산약초 등 임산물을 소유자 동의 없이 불법으로 채취하는 행위는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73조에 따라 최고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이하의 벌금을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