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초등학생 일본 교류활동 체험
오마에자키시와 초등학생간 교류행사차 일본 방문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1-07 00:17:40

[울진타임뉴스=백두산기자]울진군(군수 임광원)201515일부터 4일간 국제 자매도시간 교류활동을 위해 울진군 초등학생 14명이 일본 오마에자키시에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류활동은 울진군이 국제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일본 시즈오카현 오마에자키시와 매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서로 왕래하고 있는데 일본 방문은 이번이 세 번째이다.

울진군 초등학생들은 이번 일본 방문을 통해 국제 친구 만들기, 일본의 다양한 문화체험과 주요 관광지를 방문함으로써 국제적인 안목과 글로벌 지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20098월 일본 오마에자키시와 국제 자매결연을 맺은 울진군은 양 도시간 우호증진의 계기를 마련코자 초등학생간 교류행사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일본 오마에자키시 초등학생들 15명이 울진군을 방문하여 한국의 문화와 전통예절, 울진의 관광 체험 등 울진군 학생들과 우정을 쌓고 돌아갔으며, 당시 교류행사에 참여한 울진군 초등학생들이 이번 일본 교류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다.

임광원 울진군수는 이번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서로의 나라와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함으로써 다음 세대를 짊어질 때 세계평화에도 공헌할 수 있기를 바라며, 단순한 여행이 아니라 두 나라의 환경과 문화의 차이를 비교 체험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