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유해업소 집중 점검·단속 실시
김해시 특별사법경찰이 청소년 유해환경을 차단하여 청소년을 지킵니다
조병철 | 기사입력 2015-01-05 11:48:31

[김해=조병철기자]김해시 안전총괄과, 여성아동과 특별사법경찰은 겨울방학기간 중 학원가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차단 및 건전한 청소년 육성을 위해 청소년 유해업소를 대상으로 1. 5 ~ 1. 30(4주간)까지 집중 단속활동을 펼친다.

‘특별사법경찰’은 청소년보호, 식품 및 공중위생, 환경, 원산지표시 등 각종 행정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법규 위반자에 대해 전문성을 갖춘 행정공무원에게 사법경찰권을 부여하여 검사의 지휘를 받아 범죄를 수사하게 한 후 검찰에 송치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중점 단속대상은 시내 유흥주점, 단란주점, 게임제공업(PC방), 노래연습장이며 단속대상은 청소년 출입여부 및 출입시간 준수여부, 유해매체를 제공하거나 주류 및 담배 등 유해 약물 판매행위, 불법고용행위, 호객행위 등이다.

이번 집중단속은 음란·폭력성을 띤 유해매체, 유해약물, 청소년 유해업소 등의 유해 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김해시 특별사법경찰은 단속반을 편성하여 청소년 관련 시민단체와 함께 홍보 계도 활동과 단속을 병행할 계획으로, 위법행위 발견 시 강력한 사법·행정조치로 위법행위 근절과 재발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또한 “우리시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하여 훌륭한 인격을 갖출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번 단속이 청소년 유해환경을 차단하여 청소년 관련 범죄가 근절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