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정부3.0』1년간의 노력, 빛을 발하다!
2014 행정자치부 정부3.0 추진실적 평가 ‘우수 자치단체’ 선정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1-02 16:03:08
[구미=이승근 기자] 구미시가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하는『2014년도 자치단체 정부3.0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자체 중 1차 심사를 통해 선별된 36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이뤄졌는데, 경상북도에서는 구미시가 유일하게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면서, 그 가치를 인정받았으며, 재정 인센티브로 1억원의 교부세도 받게 되었다.

정부3.0 이 국정운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강조되면서 구미시에서는 그동안 다양한 시책들을 펼쳐왔는데, 생활밀착형 안전서비스, 수요자 맞춤형 복지서비스, 원스톱 지원시스템 구축 등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펼쳐 온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유연한 학습문화를 통한 조직내 가치공유 및 부처간 협업노력 등 정부3.0 가치 구현을 위한 조직혁신 노력과 시민행복추진단 으로 대표되는 시민들의 시정참여 확대를 통한 소통‧현장중심의 행정 강화에도 높은 점수를 줬다.

구미시는 작년 10월『경상북도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이후, 12월에는『경상북도 정부3.0 시‧군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가운데, 이번 전국단위 평가에서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면서, 정부3.0에 있어서는 경상북도를 넘어 전국을 선도하는 도시임을 입증하였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그동안 꾸준히 추진해 온 우리시의 노력들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다면서 2015년에도 정부3.0의 핵심가치인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시정을 펼쳐 모든 시민들이 행복한 한 해를 만들어 가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