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창묵 원주시장, 2015년 신년사
최원협 | 기사입력 2015-01-01 10:15:13
존경하는 33만 원주시민 여러분!
희망찬 을미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뜻하는바 모두 성취하는 멋진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건강한 원주, 안전한 원주, 새 희망으로 역동하는 푸른원주를 만드는데 함께하여 주시고 성원해 주신 시민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지난해 쉽지 않은 과정에서도 여러분의 성원 속에 많은 성과를 이루어 냈듯, 2015년 역시 어떤 어려움과 시련도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더욱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원주시민 여러분!

현재 우리시는 여주~원주 수도권전철 연장, 원주교도소 국비 이전사업, 원주천 홍수조절댐 건설, 캠프롱 부지 문화체육공원 조성, 기업도시, 혁신도시, 부론산업단지 등 여러 대형 사업들을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하며 대변혁과 도약의 전기를 맞고 있습니다.

특히 산업과 관광을 함께 어우르는 전국 최대 규모의 화훼특화관광단지 조성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며, 100만 중부내륙 성장동력 중심도시로서의 확고한 토대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2015년 올 한 해는 그동안 원주시가 구상하고 추진했던 사업들, 그리고 새롭게 공약한 사업들을 더욱 가시화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알차고 내실 있는 시정 그리고 시민의 피부에 다가가는 시정을 통해 더욱 경쟁력 있는 원주를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2015년도 주요 시정운영 방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시민안전에 최우선 가치를 둔 재해재난에 강하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지난해 우리는 세월호 참사라는 너무 큰 아픔을 겪었습니다. 원주시는 안전도시 종합추진계획 수립과 철저한 안전 관리를 통해 대형사고 제로화를 목표로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활력이 넘치며 일자리가 풍부한 창조적인 경제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첨단의료기기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중소기업활성화, 혁신도시 이전 기관들과의 협력 네트워크 강화 등을 통해 젊고 활력 넘치는 많은 인재들이 지역에 머물며, 스스로의 꿈과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터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꿈과 희망을 주는 맞춤형 복지구현으로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아동, 청소년들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놀이공간을 제공하고, 여성과 장애인의 취업기회를 확대해 나가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등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원주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매력적인 명품 문화관광 제일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원주만이 자랑할 수 있는 가치와 문화적 강점을 찾아 집중 육성해 나갈 것이며,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팸투어와 관광레저형 기업도시 개발사업 투자유치에도 노력을 기울여 문화∙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정립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농업∙농촌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풍요로운 농촌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화훼특화관광단지 조성사업, 첨단 농업기술 지원, 로컬푸드 소비촉진 장려 등 농촌경제 활성화를 통한 농촌의 경쟁력과 삶의 질 향상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여섯째, 인간과 자연이 함께 어울리는 미래지향적 친환경 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도심 속 작은 숲과 벤치를 만들고, 문화체육공원 및 둘레길 조성사업을 추진하며, 원주천 생태하천 복원 등 시민에게 건강과 휴식을 제공하는 푸르고 쾌적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한 행정으로 시민 편의성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전문직위제를 도입하여 공무원의 전문성과 책임성을 강화하며, 주요현안에 대하여 소통을 더욱 강화하여 시민중심의 현장행정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원주시민 여러분!

2015년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한 해입니다. 새로운 원주를 여는 길에 다함께 뜻을 모으고 함께 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시민 여러분 모두가 새로운 원주의 주인이 되고 주체가 되며, 그 중심에 서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와 여러분 모두의 힘을 합친다면 우리의 바람은 반드시 이루어 질 것입니다. 우리가 함께 꾸는 꿈은 더 이상 꿈이 아닌 현실이 될 것입니다.

원주시민 여러분!

꿈꾸는 미래를 향해 힘차게 전진합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5. 1. 1.

원주시장 원 창 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