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보건소, ‘엄마건강 아기사랑 프로젝트’ 성공적
1년 간 50가구 대상 찾아가는 산모 방문건강관리사업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2-30 17:06:00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지난 1년 동안 진행해온 ‘엄마건강 아기사랑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주목된다.

세종시 보건소(소장 박항순)는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 취약계층 산모와 신생아 가정 총 50가구를 매주 1회에서 4회에 걸쳐 단계별로 집중 방문해 산모와 아기에 대한 건강서비스를 제공하는 ‘엄마건강 아기사랑 프로젝트’를 펼쳐왔다.

이번 사업은 수요자 중심의 모아건강서비스로 간호사와 영양사, 운동지도사, 치위생사 등 전문 인력이 팀을 꾸려 ▲산욕기 관리 ▲간호 관리 ▲구강 관리 ▲산후우울증 관리 ▲식이지도와 육아지도, 운동지도 등을 통해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해왔다.

이와 함께 이번 사업을 통해 신생아 관리와 산모의 산후 건강증진과 우울증예방, 몸매관리 등 산모 건강개선을 통해 건강한 가족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대상자가 원하는 시간에 방문 서비스를 진행하는 등 대상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방문 진료 사업의 신뢰도를 높이고 방문 관리 후 98.6%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박항순 보건소장은 “이번 방문 건강관리 사업을 통해 육아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주고 의료취약 계층의 건강개선에도 큰 도움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체계적인 산모 방문건강관리를 추진해 여성들이 안심하고 출산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