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 제34회 국민독서경진 칠곡군예선대회 시상식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4-12-25 15:50:38
 [칠곡=이승근 기자] 칠곡군 새마을문고칠곡군지부(회장 이동진)는 지난 23일 왜관읍 공원새마을작은도서관에서 학생과 학부모, 교사 및 새마을문고지도자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통령기 제34회 국민독서경진 칠곡군예선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지역 내 작은도서관과 초·중·고 및 기관단체에서 독후감 및 편지글 총 500여편의 원고를 접수받아 작은도서관 운영부문, 독후감 단체 및 개인, 편지글 등 4개 부문에 대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단체 및 개인 87명에게 시상했다.

경상북도 독서경진대회에서 운영부문은 북삼현대새마을작은도서관이 우수상, 독후감 단체는 왜관초등학교와 왜관초등학교 교사회, 느티나무독서회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중앙본선대회에서 새마을문고칠곡군지부가 시군구 종합평가부문 최우수상을, 운영부문 북삼현대새마을작은도서관이 장려상을, 독후감 단체부문은 석전중어머니독서회와 느티나무독서회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다수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동진 새마을문고칠곡군지부장은 “요즘처럼 소통과 공감을 필요로 하는 시기에 독서가 그 매개체가 될 수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독서관련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독서분위기 조성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