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노인대학 수료 배움엔 나이 없다
심준보 | 기사입력 2014-12-19 17:05:52
이 시장, 어르신들이 지닌 삶의 경험 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 앞장서 달라

[타임뉴스 = 심준보] 하남시는 19일 노인복지회관 대강당에서 ‘제26기 노인대학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대한노인회 하남시지회(회장 박원걸) 주관으로 열린 이날 수료식에는 노인대학장인 이교범 시장을 비롯한 주요내빈과 수료생, 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교범 시장은 축사에서 “젊은이 못지않은 뜨거운 열정으로 학업에 매진한 모든 어르신께 존경의 뜻을 전한다”며 “어르신들이 지닌 삶의 경험과 지식을 젊은 세대들에게 전수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수 동안 모범적인 활동을 한 25명의 어르신에게 표창장이 수여됐으며, 사물놀이 등 11개 프로그램의 작품발표회도 열렸다.

하남시 노인대학은 어르신의 자기개발 및 활기찬 노후생활을 돕기 위해 매년 학습을 겸한 취미‧여가‧운동 등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 중이다.

지난 3월부터 10개월 간 운영된 이번 노인대학은 한글‧영어‧컴퓨터‧서예‧미술 등 26개 강좌를 마련, 450여명의 어르신이 참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