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구문화원의 고령나들이』
―대가야문화유적 답사 고령으로~~―
이승근 | 기사입력 2014-12-09 17:30:18
[고령=이승근 기자]  대구남구문화원이 주최하는 문화유적 답사 프로그램으로 대구시 남구 관내 초등학생 200여명이 지난 12월 6일 고령군을 찾았다.

이 날 방문한 초등학생들은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등재(2013.12.12)된 고령 지산동 대가야 고분군을 문화관광해설사와 탐방하고, 국내 유일의 대가야사 전문 박물관인 대가야박물관도 탐방하였다.

또한 대가야농촌문화체험특구를 방문하여 농기구전시장을 관람하고 대가야체험캠프에서 운영하는 음식체험 활동을 하였다.

대가야체험캠프의 체험내용으로는 수제소시지 만들기·바비큐 체험·피자 만들기 체험 등이 가능하며 캠핑도 할 수 있다.

이번에 방문한 초등학생들은 대가야의 도읍지 고령에 대해서 한층 더 깊이 있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아주 즐거워했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대구지역의 초등학생들의 방문이 계속 이어지리라 기대되며, 고령은 명실상부한 체험학습의 메카로 거듭날 것이다. 초등학생 단체 방문 및 체험 문의는 고령군청 관광진흥과로 하면 되고 20인 이상 신청 시 문화관광해설사 지원이 가능하다.(☎054)950-6068)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