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규 제천시장 하남시장 환담
- 세명대 하남캠퍼스 조성에 대한 상호 의견 나눠 -
남기봉 | 기사입력 2014-12-02 12:45:50

이근규 충북 제천시장이 2일 오전 10시 경기도 하남시청을 방문해 이교범 하남시장과 환담을 나누었다.

▲ 2일 이근규제천시장(우)이 경기도하남시청을 방문해 이교범 하남시장(좌)과 제천 세명대 하남캠퍼스 조성해 대하여 환담을 나누고 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세명대학교와 제천의 지역경제공동체로서의 입장과 학교설립 당시 지역인사들의 헌신적인 협력관계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서 지방대학육성에 관한 국가정책의 중요성과 수도권 과밀화를 해소, 수도권 대학정원총량제 등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국민적합의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미군공여지역 관련 특별법 개정안 추진상황에 대한 제천시의 입장과 국회와 정부의 반응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이어갔다.

 짧은 시간에 7만 여 명의 서명을 받는 등 제천시민 대부분이 세명대학교를 지역사회의 경제기반의 핵심으로 인식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양 도시간의 상호이해 증진이 필요한 시기라는 점에 공감하기도 했다.

  이근규 시장은 “대학관련 문제는 국회와 정부차원에서 입법을 통해 자연히 해소될 수 있으니 여러 정황을 지켜보며 허심탄회한 논의가 계속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진지한 대화를 마친 두 도시의 시장은, 법률문제의 진행상황을 지켜보면서, 하남과 제천 간에 갈등과 반목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자는 데에 공감을 표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