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소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나눔의 실천 ,사랑의 김장 김치 담그기
-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90여가구에 전달-
김이환 | 기사입력 2014-12-02 11:45:51
[김천=김이환기자] 농소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26일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새마을지도자 회장을 비롯한, 부녀회원들 20여명이 참가하여 이른 아침부터 배추를 절이고, 버무리는 등 분주한 하루를 보냈다.

김장 나눔 행사는 수년째 이어져온 행사로 회원들이 직접 재활용수집, 연도변 제초작업 등을 통하여 모은 자체 재원을 통하여 마련하였으며, 직접 농사지은 고추, 마늘, 파 등을 사용하여 사랑의 김장 만들기에 뜻을 모았다.

이번에 담근 김장김치는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다문화 가정 등 어려운 이웃 90여 가구를 선정하여, 각 마을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장들이 전달할 예정이다.

이범우 새마을지도자회장은 “ 비록 작은 도움이지만, 추운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봉사해준 우리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이상배 농소면장이 함께 참여하여 김치를 버무리며 행사에 동참하였다.

이상배 농소면장은 “새마을협의회에서는 오늘 행사뿐만이 아니라, 사랑의집고쳐주기, 연도변 꽃길 조성 등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봉사를 하고 있다. "면서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이웃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