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질과 특기를 살리는 방과후학교 학부모 참관수업 개최
제2차 방과후학교 학부모 참관 공개수업 실시
조병철 | 기사입력 2014-11-26 10:51:14
[김해=조병철기자]김해석봉초등학교(교장 이재돈)는 11월 17일부터 11월 22일까지 제2차 방과후 학교 학부모 참관 수업을 실시하였다
 
.

17개 방과후 강좌를 공개하여 ‘방과후학교’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녀들이 어떻게 ‘방과후학교’에 참여하는지 직접 보여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각 방과후 학교 교사는 많은 학부모가 지켜보는 가운데 수업의 특색을 살린 학습주제로 수업활동을 계획하여 학습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학부모와 본교 교사들이 수업활동에 임하는 학생을 관찰하고 평가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공개 수업을 참관한 한 학부모는 “수업의 특성을 살려 학생들이 재미있게 수업할 수 있도록 노력한 점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의 집중을 못하는 아이들은 수업자료보다 교사의 기술이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지적하기도 했다.

또한 학교 관계자는 “학부모 참관 수업을 통해 교사는 자기 수업을 반성하고 아이들은 특기를 살리고 부족한 과목을 보충하려는 목적을 더 확고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부모와 학생들의 요구를 명확히 인식하는 시간이 되었다." 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