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세명대WOW봉사단과 의료취약계층 의료봉사
이부윤 | 기사입력 2014-11-25 08:31:48

[단양=이부윤 기자]충북 단양군이 제천시 세명대학교 WOW봉사단과 의료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골목을 누비면서 의료 봉사활동을 펼쳐 큰 호응을 얻고있다.

진료를 받기위해 편안하게 마을 쉼터에서 소담하면서 봉사원들과 함께하고 있다/사진=단양군
세명대학교 WOW 봉사단은 지난 22일 단양읍 내 경로당 2개소, 홀로 사시는 어르신 15명을 방문해 방한 정비, 경로당 어르신 도우미 및 가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군에 따르면 세명대학교 WOW봉사단의 봉사활동은 당초 군과 세명대학교 간에 지난 4월 노인복지·건강·생활환경 개선 및 증진을 위한 관학협약에 의해 실시했으며, 어르신들의 큰 호응과 입소문을 통해 전해들은 타 읍·면 관계자 및 어르신들의 빗발치는 요청에 따라 2015년부터는 전체 읍·면을 대상으로 봉사인원, 봉사일정 등을 확대해 실시할 예정이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2일 실시한 봉사활동은 세명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건축공학과, 생활체육과 3개학과 학생 150여명이 각자 전공분야의 특성을 살려 말벗, 상담, 마사지, 건강 체조, 청소 및 방풍시설 지원 등 다양하게 펼쳐졌다.

건강 마시지를 받은 한 어르신은 “평소 어깨와 허리가 좋지 않았는데, 이렇게 좋은 건강 마사지를 받게 돼 한층 좋아졌다”며 “손주 같은 어린 학생들에게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세명대학교 WOW봉사단의 한 학생은 “봉사라는 것이 아직 서툴고 낯설어 평소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힘이 들긴 했지만 기뻐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보람 있는 하루였다. 앞으로도 이번 활동을 계기로 소외지역인 농어촌을 찾아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