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한방기업 (주)자연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남기봉 | 기사입력 2014-11-20 11:00:10

[제천=남기봉 기자] 충북 제천한방기업인 (주)자연인(대표이사 김정범)은 20일 자체 개발한 한방 기능성 제품이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14년 대한민국 기술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2014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우수 신기술, 신제품 개발 기업 및 국내 산업기술 진흥에 공이 큰 기술인을 대상으로 포상하는 산업 기술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주)자연인이 개발한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한방기능성방향제(감비수, 굿메모리)와 한방기능성화장품(에스엠 에이 클리닉)이 있다. 

감비수(Gambisoo)와 굿메모리(Good Momery)는 “동의보감(東醫寶鑑)”의 처방을 바탕으로 세명대학교 한의과대학 및 한의학연구소의 전문연구진들이 개발한 것으로서, 초임계 추출법을 이용해 한약재의 유효성분을 뽑아내어 만든 기능성 향기 제품이다. 

감비수(Gambisoo)의 다이어트 효과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과 "경희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전임상시험을 통해 그 유효성을 검증됐다. 

굿메모리(Good Momery)는 향기를 통해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에서 진행한 전임상시험을 통해 그 효능이 과학적으로 확인됐다. 

세명대학교 창업법인 (주)자연인은 세명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진 및 한의학연구소의 우수한 기술 인력을 바탕으로 한방 기능성 제품을 연구 개발하는 전문벤처기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