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선거관리위원회,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개최
선거법안내 및 선거법위반행위신고 1390
문미순 | 기사입력 2014-11-19 11:24:34

[인천=문미순기자] 중구선거관리위원회가 내년 3월 11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이에 따라 중구선관위는 19일 오전 10시 중구선거관리위원회 대회의실(3층)에서 8개 조합(옹진농협, 중구농협, 옹진부천산림조합, 인천원예농협, 검단농협, 서인천농협, 영흥수협, 백령농협) 현직조합장과 지역별 조합장 후보예정자·지역본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권역별 순회교육 및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구선관위는 이 자리에서는 조합장선거 때마다 되풀이 되고 있는 음성적인 불법행위 차단하고 한 단계 성숙한 새로운 선거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헤 조합장선거입후보예정자들이 결의문을 채택하고 공명선거 실천을 결의한다.

참석자들은 결의문에서 공명선거를 바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과거의 일부 그릇된 선거 관행을 단호히 배격하고, 조합원들이 정책을 보고 투표할 수 있도록 좋은 정책을 만들어 제시하는 등 공명선거문화가 완전히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

중구선관위는 “금번 권역별 순회교육 및 결의대회가 내년 동시조합장선거에 있어 입후보예정자 스스로 위탁선거법을 준수하고 금품·음식물 제공 등 돈 선거의 관행과 불법선거운동이 사라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동시조합장선거가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러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