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는 예방 가능한 질병 ‘사진 및 UCC 공모전’
문미순 | 기사입력 2014-11-13 23:47:38

[인천=문미순기자] 인천광역치매센터는 치매인식개선 ‘사진 및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치매인식개선 ‘사진 및 UCC 공모전’ 관련 포스터.  (사진=인천시)


공모전은 사진과 UCC 두 부문으로 진행되며, 치매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진 부문 주제는 ‘미(美)치(痴)도록 행복한 순간’이다. 치매환자의 행복한 순간 또는 치매환자와 함께하는 행복한 모습을 관련된 에피소드와 함께 공모하거나, 일반 노인이 치매극복을 위해 활동하며 행복해 하는 모습이면 가능하다

UCC 부문은 최근 국가치매관리위원회에서 발표한 세대별 치매예방액션플랜과 관련해 ‘나의 치매예방 노하우(Know-how)’를 UCC로 제작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12월 10일까지이며, 인천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incheon.nid.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작품과 함께 이메일(incheon@nid.co.kr)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 입상작은 치매예방 및 관리를 위한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및 교육 등에 소중한 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2-472-2027~9)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로 치매는 예방 가능한 질병이며, 노인에만 국한된 문제가 아닌 전 세대가 함께 준비하고 예방해야 한다는 것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