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단, 어려운 이웃돕기 한마음으로 동참
참신한 아이디어, 일석이조 어려운 이웃돕기 활동
조병철 | 기사입력 2014-11-13 09:41:29
[김해=조병철기자]김해시 내외동 통장단(회장 이성철)은 지난 11일, 통장단 회의를 마치고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을 모금하였다.

 
그런데 이번 성금 모금활동은 좀 특이한 게 있어 주민들에게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10월 31일 허만록 서기관이 내외동장으로 부임하였는데, 이때 동료와 지인들로부터 축하 난을 많이 받았다. 보통은 이때 받은 축하 난을 꽃집에 되 팔은 돈으로 어려운 이웃돕기를 하였는데, 이렇게 하면 축하 난의 소비가 실제로는 이루어지지 않아 난을 키우는 화훼 농가에게는 별 도움이 되지 않았다.
 

그래서 허만록 내외동장이 아이디어를 냈다.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을 낸 통장들에게 축하 난을 선물하기로 한 것이다. 성금을 낸 통장들도 축하 난을 받아 기분 좋고, 축하난도 실질적으로 소비되어 화훼농가에 도움을 주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게 된 것이다.

이날 모금된 70만원의 성금은,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 내외동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에게 각 10만원씩 전달할 예정으로 있어 주민들에게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