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14 가을학기 소록도 자원봉사학교 운영
임종문 | 기사입력 2014-11-10 11:11:07

[고흥=임종문 기자]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국립소록도병원(원장 박병철)에서는 국립소록도병원 자원봉사회관에서 입교생 80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가을학기 소록도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하였다.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민선4기 출범 이후 ‘자원봉사천국’ 고흥을 만들기 위해 2007년 11월 14일 국립소록도병원과 「자원봉사 및 자원봉사학교운영」 관련 협약체결을 하고 2008년부터 소록도 자원봉사학교를 매년 봄학기, 가을학기로 운영해 오고 있다.

소록도 자원봉사학교는 지금까지 총 34회 운영하여 1,880명의 교육생을 배출하였으며, 교육과정도 소양교육과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의 자원봉사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 역량강화의 계기가 되고 있다.

이번 가을학기 교육은 건강지킴이로 활동 중인 박노창 강사를 초빙하여 경험에서 녹아낸 생생한 건강관리법을 전하는 ‘9988 생활 속 건강교실’과, 우리주변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갑작스러운 상황에 응급대처를 할 수 있도록 ‘보성소방서 도양119센터’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이론교육 실시 후 소록도 환우들과 1:1결연을 맺은 환우가정을 방문하여 말벗 및 집안청소, 소록도 병동 환우 목욕봉사 등을 실시함으로써 환우들에게 행복의 온기를 전하는 아름다운 실천으로 마무리했다.

박병종 군수는 “자원봉사의 숭고한 정신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정이 그리운 이 계절 따스한 마음을 전하는 한 줌의 햇볕이 되어 주시길 바라며, 여러분들의 자원봉사활동이 우리 이웃에게는 삶을 살아가는 힘이 되고 버팀목이 되어 주는 희망"이라며 감사말씀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자원봉사활동은 삶의 가치, 타인과 지역사회를 이해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자원봉사자를 위해 다양한 봉사프로그램 및 교육 등을 추진하여 다양한 분야의 봉사자들을 육성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