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119안전센터, 영유아 ‘소방안전체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임종문 | 기사입력 2014-11-10 10:59:48

[구례=임종문 기자] 지난 6일 순천소방서(서장 이기춘) 구례119안전센터는 센터 앞 공터에서 관내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구례군 일대 어린이집, 유치원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체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 및 영유아 이용시설이 증가하고 있는 사회적 실정에 맞춰 어린이 소방안전교육을 확대 실시, 화재 등 재난상황에서 스스로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어린이들의 사고 대처능력 제고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소화기 사용법 ▲화재 시 대피 및 119 신고 요령 ▲심폐소생술 체험 ▲소방차량 탑승 ▲물소화기 체험 등 실제 화재 발생 시 어린이들이 대처할 수 있도록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으로 구성되어 큰 인기를 얻었다.

박병연 구례119안전센터장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재미와 유익함을 동시에 갖춘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준비,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안전을 생활화하는 습관을 지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