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응급의료 전용 헬기 이ㆍ착륙장 준공 "
“응급의료 헬기
백두산 | 기사입력 2014-11-06 19:10:58

[영덕=백두산 기자] 응급의료 취약지역인 영덕군에 지역민들의 건강과 생명보호를 위해 응급의료 헬기 이ㆍ착륙장이 마련됐다고 6일 밝혔다.

영덕군 “응급의료 전용 헬기 이ㆍ착륙장 준공 "

지난 5일 준공한 닥터헬기 이ㆍ착륙장은 영덕읍 화개리 644번지 오십천변 궁도장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사업비 1억2천만원을 들여 625㎡ 면적에 풍향등, 비콘등, 안내등을 설치해 응급헬기 이ㆍ착륙을 용이하게 했다.

앞으로 영덕지역에 응급환자 발생 시 귀중한 생명을 책임지게 될 닥터 헬기는 경상북도 응급의료기관인 안동병원에 상시 대기하고 있다. 첨단의료장비가 탑재된 닥터 헬기에는 응급의학전문의 등 전문 의료진이 탑승하여 응급환자 초동대처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닥터헬기 이ㆍ착륙장으로 인해 앞으로 영덕 지역에 긴급환자 발생 시 119안전센터 및 보건소등에서 출동을 요청하면 20분 이내에 도착 후송을 완료 가능해져 소중한 생명보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덕군 보건소 관계자는 “응급의료 헬기 이ㆍ착륙장을 설치와 함께 영덕아산요양병원의 야간당직 의료기관 지정으로 앞으로 군민들의 응급의료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료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영덕군 “응급의료 전용 헬기 이ㆍ착륙장 준공 "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