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평화비전 스쿨' 역사문화탐방
'2014년 목포 평화비전 스쿨' 8일 하의도 DJ 생가 탐방
김명숙 | 기사입력 2014-11-06 15:50:42

전남 목포의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관장 최명호)은 8일 김대중 전 대통령의 생가인 신안군 하의도의 역사문화탐방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역사문화탐방은 지난달 18일부터 전남지역 고등학생 111명이 참가한 가운데 운영되고 있는 '2014년 목포 평화비전 스쿨'의 4회차 프로그램이다.

'목포 평화비전 스쿨'은 전남지역 고등학생 대상 무료 강좌로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청소년들에게 김 전 대통령의 정신적 유산과 뛰어난 리더십을 배우게 한다는 취지에서 실시되고 있다..

하의도 역사문화탐방에는 김 전 대통령의 생가와 하의3도 농민운동기념관, 큰바위얼굴, 하의초등학교 등 김 전 대통령의 발자취를 통해 그의 리더십과 미래를 개척하는 용기와 도전정신을 배울 수 있는 계기를 될 것으로 보인다.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은 오는 15일에는 최영태 전남대 교수의 '책읽기, 글쓰기 등 김대중과 빌리블란트의 인문적 삶', 양봉열 광주 과기원 부위원장의 '세계인 김대중, 세계인이 되자'란 강좌와 수료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명호 관장은 "전문가들의 강의뿐만 아니라 이번 김 전 대통령의 생가인 하의도 역사문화탐방은 김 전 대통령의 철학과 리더십을 배우고 미래를 개척하는 용기과 도전정신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