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아세아시멘트, 주민 대상 '사랑 나눔 의료봉사‘ 실시
남기봉 | 기사입력 2014-10-30 10:42:01

[제천=남기봉 기자]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충북 제천아세아시멘트는 세명대학교 부속 한방병원과 함께 29일 제천시 송학면 북부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29일 제천아세아시멘트, 세명대 부속 한방병원 의료진들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펴치고 있다.
이번 ‘사랑 나눔 의료봉사’는 세명대학교부속 한방병원에서 한의사, 간호사, 행정지원 등 2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아세아시멘트는 검진비용, 주민안내, 차량지원 등 의료봉사에 필요한 모든 제반 활동을 지원하였다.


의료봉사단은 제천시 송학면 입석리 게이트볼장에 임시진료소를 마련하여 인근지역 주민350여명을 대상으로 진맥, 시침, 부항, 물리치료, 의약품 처방 등 한방진료 뿐만 아니라 간기능, 당뇨, 혈중지질검사와 같은 일반검사와 중풍, 폐암, 신장 검사 등 사전에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검사를 통해 주민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아세아시멘트는 2013년부터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와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등 상대적으로 의료서비스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의료봉사를 실시하는 등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양방과 한방 의료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