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적중고, 건전한 사이버 문화 만들기 캠페인
문미순 | 기사입력 2014-10-27 21:31:06

[인천=문미순기자] 덕적중고등학교(교장 김성동) 아름누리지킴이 동아리 단원들은 26일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열린 제12회 청소년 금연건강마라톤대회에 참가해 ‘사이버 폭력 추방, 나와 너부터 지금 당장!’이라는 슬로건 아래 건전한 사이버문화 만들기 캠페인 활동에 참여했다.

덕적중고등학교 아름누리지킴이 동아리 단원들은 26일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열린 제12회 청소년 금연건강마라톤대회에 참가해 ‘사이버 폭력 추방, 나와 너부터 지금 당장!’이라는 슬로건 아래 건전한 사이버문화 만들기 캠페인 활동에 참여했다.(사진=인천시교육청)

이날 캠페인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사이버 폭력, 저작권 문제 등 청소년들의 각종 사이버범죄의 심각성을 알리고 예방하는 일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됐다.

덕적중고는 이날 행사에 참가하기에 앞서 교사와 학부모, 전교생이 함께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만들기’를 위한 글짓기·포스터·만화 공모전을 마련했다.

학생들은 직접 현수막과 피켓, 어깨띠를 제작해 마라톤 대회장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캠페인을 펼쳐 퍼포먼스 경연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덕적중고는 현재까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2014년 정보윤리학교로 선정되어 아름누리지킴이 동아리를 중심으로 사이버폭력 예방 및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예방 활동 등 건전한 사이버 문화 조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